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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신규 잠재 고객을 얻을 수 있는 확실한 수단은?

 

기업에게 신규 잠재 고객을 얻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신규 잠재 고객을 얻기 위해 각종 마케팅 전략을 짜고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확실한 수단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요?


 

신규 잠재 고객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수단으로는

단연 전시회를 논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전시회, 도대체 왜 중요할까요?

지금부터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투자한 시간과 비용 대비 높은 성과
전시회는 기업이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데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미국 전시산업연구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인 세일즈 방식으로 신규 바이어 접촉에 소요되는 비용이 약 110만 원인 반면

전시회 참가는 약 10만 원으로 잠재 고객 발굴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까지 했습니다.


 

- 업무는 줄어들고, 성과는 늘어나고!

미국 전시산업 전문조사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인 영업방식은 거래 체결까지 고객과 3.7번의 통화가 필요한 반면

무역 전시회에서 확보한 잠재 고객의 경우 0.8번의 통화만으로도 주문을 성사 시켰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시회를 통해 확보된 잠재 고객은 다른 경로를 통할 때보다 쉽게 실 주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규 바이어 발굴

전시회에 참여한 참가업체가 전시 기간 중 만나는 참관객의 다수는 신규 고객입니다.

또한 방문 바이어 중 82%가 추후 구매 결정에 전시회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하며,

약 49%가 전시회 현장에서 구매를 결정할 정도로 신규 바이어 유입을 위한 길이 열려있습니다.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함

전시회에서는 중소기업도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를 찾는 바이어들은 한 장소에서 여러 조건을 비교하여 구매를 결정하므로

참가업체가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면 제품 경쟁력을 내세울 수 있습니다.
 

-고객과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기회

전시회는 참가업체에게 선별된 잠재 고객을 직접 만나고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거래로 연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영업사원이 3개월 동안 발굴한 잠재 고객 수보다

전시 기간 3~4일 동안 발굴하는 고객 수가 더 많은 만큼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페이스는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시장을 이끌어 가는 전시회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항상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출처 : KOTRA <해외전시회 참가 매뉴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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